MY MENU
한국정부학회 Korean Association of Governmental Studies

공지사항

제목

2015년도 한국정부학회 춘계학술대회 초대장 및 프로그램

작성자
관리자
작성일
2015.05.14
첨부파일1
추천수
0
조회수
498
내용

초대의 말씀

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?

한국정부학회에서는 “민선 지방자치 20년의 평가와 과제”를 주제로 2015년 5월 15일 춘계학술대회를 개최함을 알려드립니다. 이날은 공교롭게도 민선 지방자치 꼭 20년이 되는 날입니다. 이에 민선 지방자치 20년을 돌아보면서 지방자치에 대한 학문적, 실천적 접근에 대한 논의의 장을 마련하고자 합니다.

지방자치를 시작한 20년 전 행정학자들, 특히 지방자치에 관심을 가지고 있었던 행정학자들은 지방자치에 대한 꿈을 가지고 있었습니다. 지방자치제를 실시하면 여러 가지 지역의 문제들이 해결되고 주민을 위한 통치가 이루어질 수 있을 것으로 믿었습니다. 그런데 20년이 지난 현재 지방자치로 인한 여러 가지 해결할 과제가 있다는 것을 발견합니다. 특히 지방의 관점에서 수도권과 지방간 격차의 문제, 사회복지비의 증가로 인한 지방자치단체의 재정결핍 문제 해결 등이 큰 과제라 할 수 있을 것입니다.

회원 여러분, 한국정부학회는 이번 춘계학술대회에서 많은 논문을 발표하지는 않지만 이와 관련된 논의와 또 그 외 여러 회원님들의 학문적 성취를 발표하는 자리를 마련하였습니다.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드립니다. 감사합니다.
2015년 5월

한국정부학회 회장 박기묵 드림


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
행사개요

-주제:민선 지방자치 20년의 평가와 과제

-일시:2015년 5월15일(금) 10:00- 17:30
-장소:대구대학교 종합복지관 2층
-주최:(사)한국정부학회, 대구광역시
-후원:대구경북연구원, 대구대학교 행정문제연구소
-주관:(사)한국정부학회

0
0

게시물수정

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.

댓글삭제게시물삭제

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.